안심필러캠페인인증퀴즈
의사면허번호
1.
다음 중 환자의 상태가 필러의 지연형 부작용 중 true hypersensitivity 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2.
필러에 의한 지연성염증반응이 의심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은?
3.
다음 중 필러로 인한 지연성염증반응의 치료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이 아닌 것은?
4.
다음 중 HA 필러 시술 이후 지연성염증반응이 의심될 때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작해야하는 경우는?
5.
다음 중 지연성염증반응의 치료로 antibiotics를 사용하는 경우 adipose tissue에의 accumulation ability를 고려하여 처방하는 제재는?
6.
필러 시술 이후에 발생한 nodule 이 fluctuant 한 경우 시행해야 할 것으로 적당치 않은 것은?
7.
다음 중 delayed immune reaction을 가장 적게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필러는?
8.
다음 중 한번 일어난 delayed immune reaction 후 다른 장소에 동일 필러 주입 시 다시 immune reaction 발생하는데 관여하는 세포로 면역반응을 기억하는 세포는?
9.
다음 중 infection에의한 inflammation과 delayed immune reaction 감별 중 후자를 더 의심하게 하는 소견은?
10.
다음 중 필러로 인한 혈관 압박으로 생길 수 있는 증상과 거리가 먼 것은?
11.
필러시술 이후 발생한 지연성염증반응의 치료로 사용하는 intralesional steroid의 설명으로 맞지 않은 것은?
12.
필러시술 후 지연성염증반응이 의심될 때 oral steroid를 고려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닌 것은?
13.
필러로 인한 지연성염증반응의 항생제치료로 적절치 않은 것은?
14.
필러로 인한 지연성염증반응의 oral steroids 치료로 적절한 것은?
15.
다음 중 intralesional Hyaluronidase 사용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?
성함
병원명
연락처
이메일
배송지 주소
다음